대한불교 총화종 총본산 실상사

실상사 전경

대한불교 총화종 충북 영동에 총본산 종찰 불사

대한불교 총화종 “17대 총무원장 김 혜각 큰 스님”의 원력으로 2019년 충북 영동군 양강면 죽촌리 341번지 소재 삼봉산 산하에 대한불교 총화종의 새천년을 펼치기 위하여 종찰 불사를 시작하여 “실상사”를 창건하였습니다.
그동안 대한불교 총화종의 근간이었던 경기도 남양주시 “수진사”를 뒤로하고 2019년 11월 5일에 대한불교 총화종 종찰 불사 회향과 종도들의 중앙연수교육 및 법계고시를 봉행하였습니다.
대한불교 총화종 17대 총무원장 김 혜각 큰 스님의 큰 서원이 찰라에 부처님의 가피와 원력으로 대한불교총화종의 큰 법맥을 이어가고 종단의 중추적인 법장서원인 대한불교 총 본산 종찰을 개청하여 앞으로 중생제도와 자비실천의 깨우친 열린 부처님의 서원으로서 미래를 선도하는데 한국불교의 전통을 이어갈 것 입니다.
대한불교 총화종의 대작불사에 큰 원력을 다해주신 종정 큰 스님이하 종회의장 큰스님 및 각 원장 큰 스님들과 각 부장스님들을 비롯하여 총화종의 모든 종도님들과 불자님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모든 행정처리를 수행하신 “총무원의 김학헌 사무국장님”과 총무원의 임직원 여러분들의 큰 공로가 있어 대한불교 총화종의 총 본산인 종찰 “실상사”를 창건하게 되었습니다.
대웅전은 大寂光殿(대적광전)이라고 현판이 걸려있으며,
대적광전

대적광전 정면모습

법당 안은, 가운데 법신불이신 비로자나부처님과 좌측에 석가모니부처님 우측에 아미타부처님의 삼존불을 모시고 있습니다.
실상사 대웅전

실상사 대적광전(大寂光殿) 법당에 계시는 부처님.  가운데 법신불이신 비로자나부처님과 좌측에 석가모니부처님 우측에 아미타부처님

​부처님들의 모습이 단아하고 고요하며 광배가 부처님을 감싸고 있어 웅장한 모습으로 중생들의 고단함 마음과 육신의 무상함을 깨우쳐 부처님 세상 속에 고요와 자비로서 피안의 성불을 이룰 수 있게 중생들을 제도하고 계십니다.
​또한 이곳 실상사 도량은 마음이 고단 할 적에 찾아가 고요속에 나를 뒤돌아보고 잠시 머물며 명상으로무명무상절일체할 수 있는 좋은 사찰입니다.
더불어 스님들과 차 한잔 나누며 인생의 무상함과 인연 속에 부처가 있고 자신 속에 존재하는 부처를 찾아 스님들의 좋은 덕담을 들을 수 있으며 실상사 법장서원 한가운데 진정한 자신의 존재를 뒤돌아 볼 수 있습니다.
충청북도 영동의 웅장한 산야와 좋은 인심 많은 큰 인물을 배출하는 영동군은 살기 좋은 고장으로 누구든 찾아오면 반겨주고 또한 영동 팔경을 여행하면 참으로 행복함을 만끽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영동의 명소인 사찰기행은 삼봉산 죽촌리 불당골에 자리한 실상사를 찾아서 소원을 서원한다면 부처님의 가피로 모든 공덕이 원만하여 원하는 소원을 성취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총본산 실상사 둘러보기

총본산 실상사 불화

총본산 실상사 입구 둘러보기

총본산 실상사 찾아오는 길

컴퓨터에서는 지도에서 위치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되며, 모바일에서는 위치 아이콘을 터치하면 카카오 맵이 실행되어 길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